반응형

 

안녕하세요. 테리킴입니다.

 

핸드폰 시대에서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가면서 SNS(Social Network System)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요즘 사람 치고 SNS를 안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 여러분은 어떤 SNS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SNS 초기 세대로써 싸이월드부터 시작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 한 번씩은 사용해 봤습니다.

 

그중에서도 지금까지 계속하고 있는 SNS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입니다. 기존에는 페이스북을 하다가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인스타그램으로 갈아탔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게 되면서 두 채널이 서로 연동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하지 않았던 페이스북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을 다시 시작해보니 사람들이 자꾸 페메 하라고 얘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페메가 뭔지 모르다가 최근에 페메(페이스북 메시지)에 존재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페메를 주고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가 궁금하긴 한데 일게 되면 표시가 나니까, 표시 안 나게 읽는 방법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동생한테 물어보니까 신기하게도 제가 궁금해했던 방법인 '페메 읽음표시'가 가능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메 읽음표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메세지 

 

 

먼저 페이스북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메신저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해야 합니다. 

 

 

 

메신저 어플을 실행 후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제가 보낸 쪽지의 내용은 "내일 뭐할꺼야?"이고 그 옆에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보면 체크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표시는 제가 메시지를 보냈지만, 아직 상대방이 제가 보낸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다는 표시입니다.

 

 

그리고 나서 상대방이 제가 보낸 메시지를 읽게 되면 빨간색 네모 박스와 같이 체크 표시가 바뀝니다.

 

확인을 안 했을 시에는 체크표시는 회색, 그래고 원 안에는 흰색으로 비어있습니다. 반면에 메시지를 확인하게 되면 체크표시는 흰색으로 변하며, 원은 회색으로 채워집니다.

 

이렇게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확인했는지 안 했는지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면 상대방도 내가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 동생이 저에게 "헬로우"라고 보냈습니다.

 

제가 동생이 보낸 글을 읽자 빨간 박스와 같이 체크표시가 제 프로필 사진으로 바뀌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내가 상대방의 글을 읽게 되면 상대방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고 대답을 하지 않게 되면, 읽씹이 되는 겁니다. 그러면 괜한 오해가 쌓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알려드릴 내용인 '페북 읽음표시'에 대해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페북 읽음표시 하는 방법

 

 

페북 읽음표시 하는 방법은 바로 '비행기 탑승 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연결되어 있던 인터넷 또는 와이파이가 끊어지게 되며 데이터가 완전히 차단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게 되면 상대방이 보았을 땐 제가 메시지를 읽지 않은 것으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사실 이 방법은 페이스북 메신저에만 해당되는 건 아니고 모든 것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예를 하나 더 들어보자면 바로 우리가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메세지를 보내면 숫자 1이 뜹니다. 이 숫자 1은 아직 상대방이 제가 보낸 메세지를 확인하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이후 상대방이 메세지를 확인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숫자 1이 사라집니다

 

만약 상대방이 보낸 카톡은 읽고 싶은데, 티 나지 않게 읽고 싶다면 아까 페메 읽음표시 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비행기 탑승 모드를 실행해 카톡을 읽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티 안 나게 페메 읽음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페메 읽음표시 외에 추가적으로 카톡 티 안나게 읽는 방법도 알아봤고요.

 

가끔은 또는 상황에 따라 상대방이 알아채지 못하게 메시지를 읽고 싶다면 이 방법은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khloveone.tistory.com/43

 

페이스북 광고 차단 5분만 투자해서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노마드 테리킴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10월 4일 일요일입니다. 어느덧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내일이면 출근하는 월요일이 돌아옵니다. 쉬는 날은 정말 시간이 금방 지나가는 듯 느껴지

kkhloveone.tistory.com

kkhloveone.tistory.com/45

 

페이스북 비활성화 5분만 투자해서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테리킴입니다. 여러분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아주 푹 쉬고 재충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추석은 그동안 명절과 달리 비대면으로 보냈어요! 그렇다 보니 친척들과 만�

kkhloveo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