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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한국조선해양은 1970년 3월 1일 설립했으며, 1994년 6월 27일 유가증권 시장인 코스피에 상장한 대기업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시가총액은 7조 3,604억 원으로 코스피 43위에 올라와 있으며, 총 상장주식수는 70,773,116주입니다.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경우 조선 84.36%, 해양플랜트 7.10%, 엔진기계 4.32%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방전지 주가 전망 - 현대 전기차 배터리팩 생산업체 선정 '주가 기대감'


한국조선해양 주가 일주일치 차트입니다. 2월 16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2월 19일에 잠시 하락을 했지만 장 마감전에 회복을 하며, 다시 주가를 유지했는데요.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전일대비 -0.95% ▼1,000원 하락한 104,0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주가의 변화가 크지 않은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은 어떤 것일까요?

 

 

한국조선해양 주가 일 년 치 차트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코로나 19가 국내에 갑자기 확산되면서 주식시장이 붕괴한 3월 최저가인 64,200원을 찍은 후 서서히 주가를 회복했습니다. 그러다 큰 변화를 보여주지 않다가 2020년 11월 이후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더니 2021년 1월 6일 최고가인 124,500원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 당시 최고가를 찍은 것은 연초에 11척, 약 1조 3,000억 원 규모의 수주를 성공한 것이 요인이 되었습니다. 최근 2월에도 1월에 이어 수주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러한 규모의 수주를 지속해서 성공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은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내년 국산 코로나 백신 접종 목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한국조선해양 실적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의 매출액은 15.4조 원 → 15.1조 원으로 약 -0.3조 원 감소했습니다. 반면 영업이익의 경우 146억 원 → 2,985억 원으로 +2,839억 원 증가하며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의 경우 26,931억 원 → 1,255억 원으로 약 -25,676억 원 감소했습니다. 갑자기 당기순이익이 대폭 감소한 것은 좋지 않은 흐름인데요.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이 좋지 않은 것일까요?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전망 - 임원들 '인보사 사태' 무죄에 상한가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외국인 거래 및 기관 순매매 거래량입니다. 2021년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외국인 보유 주수는 11.6백만 주 → 11.7백만 주로 약 +0.1백만 주 상승했습니다. 약 한 달간 외국 자본이 많이 유입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의 경우 105,000원 →104,000원으로 -1,000원 감소했습니다. 약 한 달간 한국조선해양 주가의 변화는 거의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한국콜마 주가 전망 - HK이노엔 성장 기대에 강세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5,400억 원 규모의 선박 9척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유럽 및 아프리카 소재 선사들과 30만 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Very Large Crude-oil Carrier) 3척, 4만입방미터(㎥)급중형 LPG운반선 2척, 5만톤급 PC선 3척, 1,800TEU급 컨테이너선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초대형 원유운반선 31척 중 17척을 수주, 전체 발주량의 55%를 확보한 바 있다. 이번에 수주를 계약한 선박은 각각 2022년 상반지, 2023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앞선 기술력과 풍부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인도하며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술 개발을 지속해 나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 선박 9척 5,400억 원 규모 수주

 

한국조선해양, 5,400억 원 규모 선박 9척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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