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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트스텝 회사 정보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5일 설립했으며, 2021년 3월 24일 유가증권 시장인 코스닥에 상장한 중소기업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VFX,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확인하기.

 

 

자이언트스텝은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2020년 9월 기준 콘텐츠 제작 77%, 광고물 제작 16.6% 등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성장 포인트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라는 가상과 '유니버스' 즉 우주를 뜻하는 단어 두 개를 합친 합성어가 바로 '메타버스'이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티빙 등 VOD 시장이 대폭 성장했으며, 국내의 No1으로 VFX를 생산하는 기업자이언트스텝을 집중해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의 주요 고객사로는 제일기획, 이노션, 삼성전자, 네이버, 기아자동차, SM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공연 업계가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하는 시점에 자이언트스텝은 SM엔터와 네이버의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연출을 직접 담당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미구 현지 자회사를 설립하며 디즈니, NBC 유니버설 등으로 사업 영업을 확장했으며, 4K XR 라이브 기술을 선보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극한되지 않고 자이언트스텝은 AR, VR, 홀로그램, 리얼타임 콘텐츠 등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을 밝아 보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실적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자이언트스텝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197억 원 → 212억 원으로 +15억 상승했지만 영업이익 -26억, 당기순이익 -31억 원으로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3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 1억, 당기순이익 2억 원으로 다시 흑자 전환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했었던 비용을 통해 2020년 하반기부터 수익으로 발생되었고, VR 및 AR 시장이 연평균 68.5% 폭발적인 성장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자이언트스텝 실적은 상향, 더불어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도 함께 우상향으로 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자이언트스텝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시장은 2016년 이후 연평균 27.3%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2022년에는 4,495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향후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자이언트스텝이 국내에 진정한 메타버스 기업이라고 평가했으며, 유사한 CFX회사인 덱스터, 위지윅스튜디오와 비교해 매출 규모는 작지만, 확장되는 메타버스 시대에서 리얼타임 컨텐츠 제작 능력은 강점이라고 평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네이버, SM 등의 유수 기업과 협력 관계가 이미 구축된 상황이라 향후 사업 역량과 상용화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비추얼 캐릭터 사업화 등을 통한 추가 수익 창출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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