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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으로 슈퍼개미가 되고 싶은 피터킴입니다. 국내 코스피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회사

 

삼성전자는 1969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1975년 6월 기업공개를 실시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 사업이며 제품의 특성에 따라 CE(Consumer Electronics), IM(Information technology & Mobile communications), DS(Device Solution) 3개의 부분과 전장부품사업 등을 영위하는 Harman 부분으로 나누어 독립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 CE 부문 : 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 IM 부문 : HHP,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

- DS 부문 : DRAM, NAND Flash, 모바일AP, OLED 스마트폰 패널, LCD TV 패널 등

- Harman 부문 : 디지털 콕핏 (Digital Cockpit), 텔레메틱스, 스피커 등

 

삼성전자는 한국 본사를 거점으로 CE 및 IM 부문 산하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F 부문 산하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산하 종속기업 등 242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1. CE 부문

 

CE 부문은 혁신적인 기술, 독특한 디자인, 편의성과 가치를 겸비한 제품을 통해 디지털시대 소비자의 현재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수요를 예측하여 새로운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글로벌 디지털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TV는 CE 사업 분야의 핵심 제품으로, 2019년까지 14년 연속으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LCD/LED TV 등 제품의 하드웨어 경쟁 우위는 물론 Smart TV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며 소프트웨어 산업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8K QLED 및 초대형 제품을 통해서 확고한 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계속 확대한 계획입니다.

 

■ 국내 외 시장여건

 

2017년 전체 TV 수요는 2억 1,510만대 수준으로 그 중 LCD TV 수요가 99% 이상이였으며, 2018년 전체 TV 수요는 2억 2,100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2.9% 성장하였습니다.

 

2019년 전체 TV 수요는 2억 2,291만대로, 고해상도 대형화면에 대한 Needs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고 UHD TV는 전년대비 20% 증가,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도 전년대비 약 88% 성장했습니다.

 

2020년에도 프리미엄 TV 시장 수요 창출을 위한 화질, 사운드, 폼팩터 혁신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TV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하지만 펜트업(Pent-up) 효과로 전년과 비슷한 2.2억대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Dart 삼성전자 분기보고서

 

 

2. IM 부문

 

IM 부문은 휴대폰,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 등 모바일 관련 스마트 기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의 핵심 제품인 스마트폰 '갤럭시'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제품부터 보급형까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선진 시장과 성장 시장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IM 부문은 Flexible OLED 기반의 폼팩터 혁신, 고성능 카메라 채용, 생체 인식 센서 및 배터리 충전기술 강화 등의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하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 Samsung Pay, 지능형 서비스 Bixby의 서비스 향상과 더불어 Cloud, IoT, Health, AR, VR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 나갑니다.

 

■ 국내 외 시장여건

 

스마트폰 시장은 5G의 본격적인 확산에 따라 2019년 14.1억대에서 2020년 14.5억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12.6억대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블릿 시장은 그동안 교체 수요 감소등으로 역성장을 지속해왔으나 최근 원격수업과 재택근무의 확산에 따라 2020년 1.6억대로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 Dart 삼성전자 분기보고서

 

 

3. DS 부문

 

DS 부문은 DRAM, NAND Flash 등 정보를 저장하고 기억하는 메모리 반도체 사업과 모바일AP, 카메라 센서칩 등을 설게 및 판매하는 System LSI 사업, 반도체 제조 위탁 생산을 하는 Foundry 사업 그리고 액정화면 표시 장치인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판매하는 DP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RAM 등 정보 저장 용량의 획기적인 개선 및 모바일 제품의 두뇌에 해당하는 AP제품 성능 향상을 통하여 완제품의 신수요를 창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속해서 확대 강화하고 있습니다.

 

DP의 중소형 패널 사업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OLED 패널의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폴더블/롤러블/전장 등 신규 응용처 출시를 통해 시장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 패널 사업은 고화질, 초대형, 퀀텀닷 등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사업을 특화하고, 지속해서 기술 및 생산성 향상을 추진하여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 국내 외 시장여건

 

데이터센터 중심의 서버 수요가 2020년 상반기 수요를 견인하였으나, 하반기에는 보유재고 증가 등의 영향으로 약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미국의 제재 확대 불안감에 따른 메모리 핵심 부품의 안전 자산화 인식으로 모바일 업체 중심으로 수요가 강하게 ㅇ입되고 있습니다.

 

출처 : Dart 삼성전자 분기보고서

 

 

4. Harman 부문

 

Harman 부문은 커넥티드카 시스템, 오디오/비디오 제품, 프로페셔널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 소비자 및 기업을 대상 고객으로 커넥티드 제품과 솔루션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등 전장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Harman 부문은 주요 시장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개발 또는 지속적인 전략적 인수를 통해 각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국내 외 시장여건

 

전장부품 시장과 연관성이 높은 자동차의 2020년 글로벌 생산량은 전년대비 17%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생산물량이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2021년 생산 물량은 2020년 대비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커넥티드 홈과 스마트 오디오에서의 기술혁신 결과로 산업의 수요가 많이 증가해왔으며, 세계적인 성장 기조 속에 이 분야의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수요 증가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Dart 삼성전자 분기보고서

 

 

■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는 2020년 11월 27일 장종료 기준 68,200원이며 전일대비 +0.29% 상승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1년치 차트를 보시면 3월 코로나19 확산 시작과 동시에 주식시장이 붕괴되었을 시기에 같이 하락하였으며, 이후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의 시가총액은 407조 1,392억 원으로 코스피 1위이며, 배당수익률은 2.08%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7만 전자 눈앞'...또 신고가 찍은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또 신고가...이달에만 6번째

"삼성전자, 이제부턴 역사다"..10만 전자 언제쯤?

 

증권업계에서는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최고 9만원까지 제시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내년 2분기부터 D램이 장기 호황 사이클에 들어갈 전망이라며 지난 24일 목표주가르 기존 7만5000원에서 9만원으로 올렸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인텔의 신규 CPU 출시와 5G 스마트폰 침투율 상승, 새로운 제조 규격인 DDR5로의 전환 등 내년에는 수요 증가와 공급 감소를 일으키는 요인들이 다수 존재한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 삼성전자의 D램 영업이익은 15조2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증가한 뒤 2022년에도 36조5000억원으로 급증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600조 원 시총을 설명하려면 삼성전자의 현금과 사업가치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보유현금이 100조 원 수준을 유지한다면 사업가치가 500조원이란 얘기"도 밝혔다.

 

내년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반도체 매출이 20조 원 안팎으로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업가치가 200조원으로 인정받는다는 것은 비메모리 주가매출비율(PSR)이 10배라고 계산할 수 있다.

 

삼성전자 주가 상승은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와 함께 배당 확대에 대한 기대감 등이 지속적으로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업계는 삼성전자가 환율 영향과 계절적 비수기 등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완만한 조정기를 거친 뒤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 사이클에 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피어그룹 대비 기업 가치 매력이 부각될 것이며 각 부문 피어밸류에이션 적용시 목표 시가총액은 500조 원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앞으로도 2021년 상반기까지 꾸준히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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